190417 수미네반찬 얼갈이된장국,돼지짜글이 레시피 김수미 바지락무침,머위쌈밥

 

 

오늘 수미네반찬 방송에서는 46회에서는

머위쌈밥, 들깨머위무침 레시피가

소개가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이어서

샘과 함께 얼갈이 된장국 레시피도 소개

 

먼저 쌀뜨물 1.8L와 다시팩을 넣고 끓여주고

무 1/4개를 굵게 채 썰어주라고 하네요

쌀뜨물이 끓으면 무를 먼저 넣어주고 나서

데친 얼갈이의 웃동을 잘라주라고 하네요

 

그리고 된장을 넣어준 다음에 양파 1/2개를

썰어준다음 대파랑 홍고추를 넣어준다음

얼갈이를 넣어주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다진마늘이랑 고춧가루도

같이 추가를 해주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뚜껑을 닫고 중불로 한소끔 끓여주면

완성이라고 하네요 수미네반찬 이어서 묵은지

돼지짜글이 레시피도 소개가 되었구요

먼저 묵은지 잘게 짜른다음 칼집 넣고

후춧가루로 간을 해주라고 하네요

그리고 감자를 얇게 썰고 홍고추

호박 양파,청양고추 들을 썰어주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뚝배기에 물을

넣어준다음에 마늘 생강 매실액을

넣어주고 양간장을 넣어준다음에

 

그리고 양파랑 애호박을 넣고 고춧가루로

추가로 간을 해주면 된다고 하구요

그럼 김수미 묵은지돼지짜글이가

완성이 된다고 하네요

 

 

한편 바지락무침까지 다양하게

활용을 했던 수미네반찬 46회 요리들

레시피였습니다

 

 


WRITTEN BY
웨스트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