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211 수미네반찬 섞박지 김장 레시피,김수미 갓물김치 김장 레시피,깍두기

 

 

 

오늘 수미네반찬 방송에서는 겨울특집으로

김장 레시피가 소개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황태채 배추김치, 오징어 김치 등 레시피 소개에

이어서 섞박지 김수미 레시피를 소개

그리고 먼저 황태육수 3L를

넣어준 다음에 고춧가루를 넣어주고

멸치액젓을 넣어준 다음에 마늘이랑

생강을 준비해주라고 하네요

 

다진 마늘은 5큰술을 넣어주고 나서

생강을 2큰술을 넣어주라고 하구요

추젓도 같이 넣어준다음에 사이다도

추가를 해주라고 하구요

 

그리고 나서 섞박지를 만들 무를

썰어준다음에 쪽파 뿌리를 넣고

양념소를 열심히 버무려 주면

김수미씨 수미네반찬 섞박지가 완성 ㅋㅋ

 

이어서 황태육수로 만든 깍두기 레시피도

소개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 다음으로 여수의 갓김치를 모티브로 한

갓물김치도 소개가 되었다고 하네요

 

먼저 이번 김수미씨 수미네반찬

갓물김치 레시피도 황태육수를 김치통에

부어준다음에 생수는 김치통의

절반 정도 채워주시라고 하구요

굵은 소금은 3큰술 넣어주고

 

그리고 수미네반찬 갓물김치 큰 육수 주머니에

다진 마늘을 2큰술을 넣고 다진 생강도

한 큰술을 넣어준 다음에 갈아둔 배를

면포에 잘 걸러서 맑은 배즙만 육수에

섞어주라고 하네요

 

그리고 소금물에 3시간 정도 절여

둔 커다란 갓을 반으로 접어서 넣어주라고 하고

소금도 뿌려주면 갓물김치는 완성이

되었던 수미네반찬 겨울 김장 레시피였네요

 


WRITTEN BY
웨스트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