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226 수미네반찬 30회 김수미 떡국 레시피, 김수미 소꼬리찜, 박나래





오늘은 수미네반찬 30회에서 소개가 되었던

떡국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고 하고

곧 새해이다보니 배워두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먼저 수미네반찬 게스트는 박나래씨였고

떡국 김수미씨 레시피는 

가래떡을 1줄 어슷 썰기해서 물에 불린다음

다시마, 밴댕이, 국물용 멸치 넣고 물을 넣고

끓여주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간소고기, 양조간장, 다진 마늘,

설탕, 후추가루를 넣어서 밑간을

하면 된다고 하구요 ㅋㅋ

그리고 이어서 중불에 밑간한 소고기를

볶아주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다시마, 멸치,밴댕이를 건져낸후

육수에 국간장 반 큰술, 양조간장 1큰술을

넣어 간을 해준다음에 떡을 넣고 끓이고

다진 마늘 1/3큰술 투하하라고 하네요



그리고 다음 레시피는 계란 1개 흰자 ,노른자 분리

잘 섞은 후 지단을 부치고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썰라고 하네요

그리고 떡국을 뜬 다음 대파 1/4

생김,고명,지단을 고명으로 올리라고 하네요



그럼 완성이 되고 그외에도 소꼬리찜,

미역줄기볶음,새우튀김 등의 요리들을

소개를 해주셨던 수미네반찬 30회

포스팅이었습니다




WRITTEN BY
웨스트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