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121 654회 생활의달인 신포시장 콩찹쌀떡집,미용실,종로 보쌈집,아바이순대집





오늘은 생활의달인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 이번주에도 다양한 달인분들이

소개가 되었다고 하네요

먼저 신포시장의 콩찹쌀떡 달인집

서울떡방앗간을 소개해주셨구요




지도를 추가했는데 이곳이름은 

서울 떡방앗간이라고 합니다

콩찹쌀떡의 달인이고 여기서 팥을

만드는 비법도 공개를 해주셨다고 하네요




찹쌀반죽은 진액을 감자와 밤에 섞고

콩은 기계로 볶아준다음에

생강과 마늘 자두청을 발라주고

4일을 건조해주라고 하네요



그리고 초심을 잃지 않는 다는 이야기와

삶은 팥 위에 수북하게 옥수수 수염을

올려주면 구수한맛이 첨가가 되고

불순물도 정화해서 더 맛있어진다고 하네요



신포시장은 먹거리 많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음 미용실 달인집은 혜성미용실

이었구요 뭔가 색다른 방법을 사용하시는

미용실이었다고 하네요





다음은 종로에 위치한 보쌈 달인집

천하보쌈집을 소개해주셨구요

고소한 보쌈이 별미였다고 하구요

양파+대파+생강+매실액을 활용한

소금을 사용해서 숙성한

고기를 소개해주셨다고 하네요







그리고 고소한 고기 비밀은 누룽지

마지막으로 아바이순대 달인 맛집

길동역 고급아바이순대 지도와 위치고

다른곳이랑은 다른 순대맛을

보여주는 서울 3대 순대 달인집이라고 하네요





WRITTEN BY
웨스트w

,